"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보관방법과 효능 (+바나나 걸이)
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보관방법과 효능 (+바나나 걸이)

허니허니DD 2020. 6.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DD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나나 칼로리와 효능, 그리고 바나나를 어떻게 보관하면 좋을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바나나는 제철이 따로 없어서 매년 못 볼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달달하고 맛있는 과일인데요.

바나나를 먹었을 때 충분한 포만감을 주고 바나나의 점이 생길수록 영양가도 올라가니까 다이어트할 때에도

많이 도움이 되는 바나나입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g당 몇 칼로리라고 알려드리는 것보다는 바나나 1개의 평균 칼로리로 말씀드리는 것이 간단할 것 같습니다. 바나나 1개당 평균 100칼로리라고 생각하면 체중감량을 할 때에 칼로리 계산도 편하고 좋을 것 같아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다른 과일보다 조금 높은 편에 속하지만 살이 쉽게 찌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바나나의 칼로리와 효능, 보관법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나나 효능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②바나나를 먹었을 때 포만감이 큰 이유는 수분,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몸 안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우리의 몸을 정화시켜주고 심혈관 계통의 병을 예방해줍니다.

④시간이 지날수록 바나나에 점이 생기는데 여기에 칼륨이 점점 많아지기 때문에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몸이 붓는 등의 증상들을 예방시켜 줍니다.

⑤비타민과 각종 무기질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 동시에 피부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⑥바나나에는 장을 깨끗하게 해 주고 변을 잘 나오게 해주는 섬유소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주기적으로 바나나를 잘 챙겨 드시면 여러 부분에서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바나나 보관방법

  • 바나나는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냉장고에 넣게 되면 바나나가 검게 되는 현상의 속도가 빨라지게 돼서 보관기간이 단축되어 좋지 않습니다.
  • 장시간 보관해야 할 때는 바나나 껍질을 제거하고 그대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바나나의 꼭지 부분을 비닐 랩으로 감싸 놓으면 오래갑니다.
  • 바나나 꼭지를 따로 걸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은 바나나 걸이도 많이 팔더라고요! 비닐 랩으로 감싸기 귀찮으신 분들은 따로 걸이대를 사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바나나의 칼로리와 효능, 보관법까지 알아보았는데 바나나의 점이 생기면 생길수록 좋지만 놔두기가

곤란해져서 적당히 점이 생겼을 때 먹고 치우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로 식단에 가져가는 것이 바나나인데, 꼭 다이어트를 할 때가 아니어도

아침에 밥 대신 바나나로 배를 채울 때도 많거든요. 아니면 저녁에 밥을 먹고 후식처럼 바나나 셰이크를 만들어서

먹기도 하고요. 여러모로 좋은 점들이 많은 바나나여서 좋습니다. 다음에 바나나 셰이크 만드는 방법도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DD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