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사용후기 :-)

가격비교 싼 노트북 추천, 이름하여 디클 클릭북 D17인치 후기

ㆀ▦ㅿㆍ 2020. 8. 26. 00:00
반응형

가격 대비 성능 좋은 노트북, 제가 사용해봤습니다.

고급진 사양이 필요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사무용으로 사용한다면 가성비 노트북 디클 클릭북 D17추천드려요. 약 2년 전부터 노트북이 필요한 상황이 때때로 있었지만, 데스크톱 컴퓨터도 느려지기도 하고 요즘 들어서 노트북이 계속 생각나서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게임이나 다른 용도가 아닌 딱 일반적으로 노래 틀어놓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면 충분했거든요. 그리고 노트북 중에 큼지막한 화면 크기와 키보드의 넓이를 원했어요. 화면이 작으면 눈도 아프고 타자를 칠 때 불편하기도 해서 이왕 고르는 거 17인치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두고두고 마음에 드는 디클 클릭북 D17인치

"역시 17인치들은 다 비싸더라고요"

성능 좋은 다른 17인치 노트북들 사이에 있던 디클 클릭북 D17, 가격이 엄청 착해서 후기들을 봤었는데 좋다고 해서 더욱 자세하게 달아본 결과, 한정수량 선착순으로 10만 원 정도 싸게 팔고 있었고 프리도스 모델을 구입한 가격은 약 40만 원이었어요. 윈도우 10이 깔린 제품은 12만 정도 더 비쌌습니다. 한정수량이 끝났다면 다른 좋은 노트북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다고 생각 들어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품을 받고 디클 홈페이지에서 프리도스 제품인 고객들을 위해서 가이드북처럼 설명을 잘해놓아서 셀프로 큰 어려움 없이 이해하기가 좋았고 윈도우 10을 패치해줬습니다. 그리고 배송을 받기 전에는 미리 8기가 이상의 USB에 윈도우10 설치 파일을 준비해주면 나중에 편합니다. 

 

디클 클릭북 D17의 구성품들은 이렇게 됩니다.

참고로 저는 무선 마우스와 패드(+3 컬러 커버)키보드 스킨(덮개), 웹캠 커버를 추가로 구입해서 2만 원 더 추가되었습니다.

디클 클릭북 D17 구성품

"디클 클릭북 D17를 사용한 느낌"

  • 노트북으로 글도 쓰고 유튜브로 노래도 듣고 웹 서핑을 거의 주로 하는데 끊김 없이 잘 실행돼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궁금했던 건 크기였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커서 더 좋았어요.
  • 위에서도 말했듯이 후기가 거의 만족한다고 되어있었는데 2달 정도 직접 사용해보니까 사용할수록 불편 감 없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 배터리 사용량은 적혀있는 정보를 보면 최대 9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화면 밝기나 여러 가지 요인들을 종합했을 때, 개인적으로 평균 6~7시간 정도 사용되었습니다.
  • 그리고 미리 준비한 USB로 윈도우10 설치 중에 살짝 버벅거리는 순간이 있었는데, 디클 쪽에 전화해서 문의했는데 상세하게 잘 가르쳐주셔서 어려움 없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크기만 봐도 든든한 디클 클릭북 D17 사용후기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 후회가 되거나 그런 점들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노트북을 찾아보시는 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디클 클릭북 말고도 좋은 노트북들이 많으니까 위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