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천국 :-)

지루성 두피염 원인과 증상알고 샴푸할 때 신경써주세요!

ㆀ▦ㅿㆍ 2020. 7. 5.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DD입니다.

오늘은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고 샴푸, 머리를 감을 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평소에 머릿기름이 많으면 머리카락을 감고 나서도 금방 기름이 져서 싫은데 열이 더 나는 사람이나 덥거나 습한 환경에서 좋지 않은 지루성 두피염, 어떻게 하면 증상들이 좋아지게 되는지와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1)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과 증상

  • 두피에 피지들이 많이 나오게 되어 볼 수 있는 피부염입니다. 주로 두피의 각질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고 두피가 빨갛게 변하게 되면서 간지러운 증상입니다.
  • 두피를 긁거나 만짐으로 인해서 피가 날 수 있고 두피가 붓게 되고 딱지가 계속 생기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은 평소에 열이 많고 지루성 피부를 가진 것, 두피에 노폐물이 계속 쌓이게 되는 것, 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밸런스가 흐트러짐, 두피 불청결, 세균에 의한 감염 등을 원인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루성 두피염은 간지럽다고 계속 긁게 되는 경우가 많을 텐데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지루성 두피염을 계속 방치하거나 관리를 하지 않으면 멀리 봤을 때 탈모까지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지루성 두피염 관리방법

  1. 보통 머리를 감을 때 시원한 느낌을 위해서 손톱으로 긁어주면서 샴푸를 하게 되면 두피의 상태를 악화시키게 되므로 손가락 끝 부분을 사용해 두피 마사지하듯이 머리카락을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물로 머리카락을 헹구어 줄 때 중요한 점은 두피까지 닿았던 거품의 성분들을 최대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과정을 잘해줘도 헹굼 과정에서 잘못되어 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잘 헹궈줘야 합니다.
  3. 하루를 보내는 데에 있어서 모자를 많이 쓰거나 두피에 열을 제대로 나가지 못하게 해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두피에 있어서 너무 습하지 않고 건조하지도 않은 공기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4. 머리를 감을 때, 감고 나서 수시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는 효과가 있으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5. 지루성 두피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샴푸의 종류를 나의 두피 성질에 맞게 사용해야 지루성 두피염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6. 평소 영양적으로 식습관이 좋지 않다면 균형이 잘 맞는 올바른 식단을 짜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7. 하루 최소 30분의 가벼운 운동으로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8. 머리카락을 다 감고 나서 드라이기로 말릴 때 머리카락만 말렸다고 그만할 것이 아니라 두피까지 말려줘야 머리가 빠지지 않고 습한 환경을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이렇게 지루성 두피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다른 부위에 나는 털보다 특히 많이 나 있는 머리카락은 그만큼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증상이 심각해지면 이미 늦어버린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머리카락과 두피가 정상일 때부터

미리 관리를 해준다면 시간이 흐르고 나서도 자신감 있는 두발을 가지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DD였습니다.

반응형